2024-03-29 21:09 (금)
자유ㆍ민주ㆍ인권ㆍ평화의 가치 널리 알려야죠
자유ㆍ민주ㆍ인권ㆍ평화의 가치 널리 알려야죠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01.2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대-부마민주항쟁재단 협약, 정신 계승 학술 분야 교류 등 협조
기관별 필요한 여러 사업 공동 추진
지난 19일 경남대학교와 부마민주항쟁기념재단이 부마민주항쟁 정신 계승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지난 19일 경남대학교와 부마민주항쟁기념재단이 부마민주항쟁 정신 계승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지난 19일 오전 총장실에서 (재)부마민주항쟁기념재단(이사장 최갑순)과 부마민주항쟁 정신 계승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가적 기념 대상이 된 부마민주항쟁의 자유, 민주, 인권, 평화의 정신을 계승하고, 이를 발전시키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전개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부마민주항쟁 행사의 공동 주최 등 협력 △부마민주항쟁의 정신 계승을 위한 학술ㆍ사료 분야의 교류 및 정보 공유 △공동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인적 자원 상호 지원 등을 약속했다.

 부마민주항쟁기념재단 최갑순 이사장은 "그동안 대한민국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온 박재규 총장님과 경남대의 공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미래 세대의 주역이자 인재로 길러질 대학생들에게 자유ㆍ민주ㆍ인권ㆍ평화의 가치가 21세기 콘텐츠의 중요한 자산임을 느낄 수 있도록 부마민주항쟁의 가치와 의미를 알리는데 경남대와 함께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대 박재규 총장은 "최갑순 이사장님을 비롯한 부마민주항쟁기념재단과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부마민주항쟁의 정신이 지역사회에 전파되는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