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 전지훈련은 함안에서 하이소"
"동계 전지훈련은 함안에서 하이소"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2.01.2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구ㆍ야구ㆍ육상 19개팀 훈련...관계자 등 600여명 지역서 생활
음식점 등 이용 지역경제 활력
함안군이 동계 전지훈련지로 각광 받으면서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함안군이 동계 전지훈련지로 각광 받으면서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함안이 동계 전지훈련지로 각광 받으면서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함안군은 지난 10일 중등부 축구 스토브 리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전지훈련을 시작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잠시 멈췄던 동계 전지훈련팀 유치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현재 축구 12개 팀과 야구 5개 팀, 육상 2개 팀 등 관계자 600여 명이 함안 스포츠타운 내 축구장, 공설운동장, 리틀야구장에서 동계전지훈련에 열중하고 있다.

 군은 천연잔디구장인 함안공설운동장, 3면의 인조잔디구장이 있는 함안스포츠타운 축구경기장, 리틀야구장과 칠서강나루터 야구장 등 훈련시설을 기반으로 축구ㆍ야구ㆍ육상ㆍ씨름 등 다양한 종목을 유치해 명실상부한 동계훈련의 최적지로 손꼽히고 있다.

 이들 전지훈련팀은 3~4주가량 지역에 머물며 숙박시설, 음식점, 마트 등을 이용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큰 활력소가 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숙박업소에서 5일 이상 체류하는 팀에게는 일정액 외 체재비를 지원하며, 동계훈련시설 사용료 면제, 숙박업소 정보 제공 및 알선, 각종 특산품 제공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해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