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07 (금)
`크리스마스 악몽` 여중생 17시간 집단폭행
`크리스마스 악몽` 여중생 17시간 집단폭행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2.01.2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서 동문 9명, 둔기로 구타...식용유 먹이고 담뱃불 얼굴에
정당방위 꾸미고자 촬영하기도
 김해에서 지난해 크리스마스에 무려 17시간 동안 동문 여중생에게 가혹 행위를 하고 집단폭행한 학생ㆍ성인 9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남경찰청 강력계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상해) 등 혐의로 20대 A씨 등 3명을 구속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20일 밝혔다. 또 10대 B양 등 6명을 불구속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

 이들 연령대는 20대 초반 남성 5명과 15~18세 여성 4명이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25일 정오부터 다음 날 오전 5시까지 김해지역 한 원룸에서 중학생 C양을 돌아가면서 폭행하고 가혹행위를 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에 따르면 중학교 동문으로 평소 알고 지내던 사이인 이들은 전날인 24일부터 이곳에 모여 술을 마셨다. 이 과정에서 C양이 기분 나쁜 말을 한다는 이유로 폭행을 하기로 했다.

 이후 이들은 번갈아 가며 C양을 구타했다. 손은 물론 둔기도 사용했다.

 가혹 행위도 이어졌다. 식초와 식용유, 담뱃재 등 오물을 억지로 먹였으며, 담뱃불로 얼굴을 지지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상의를 벗겨 C양에게 수치심을 줬다.

 이들은 자신들의 범행을 정당방위로 꾸미기도 했다. C양이 흉기를 쥐게 했으며, 자신들을 협박하는 듯한 모습을 연출한 뒤 휴대전화로 촬영했다.

 경찰 관계자는 "초동대응부터 송치까지 과정이 매뉴얼에 따라 잘 이뤄졌기 때문인지 본청에서 수사 담당 직원 한 명을 경사로 특진시키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외에도 수사에 공이 큰 직원 2명에게 경찰청장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