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39 (금)
김해가족센터, 설맞이 전통체험 키트 제공
김해가족센터, 설맞이 전통체험 키트 제공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1.18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주민ㆍ다문화가족 대상...민속놀이ㆍ전통음식 등 구성
 김해시가족센터(옛 김해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설을 맞아 다문화가족 등을 대상으로 비대면 전통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해당 센터는 외국인주민 등이 각 가정에서 한국의 전통놀이와 전통음식을 체험하는 `우리가족 多어울림` 사업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 시국을 감안해 각 가정에 민속놀이키트와 밀키트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민속놀이키트는 온 가족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윷놀이, 호랑이 연 만들기, 줄제기, 팽이, 실뜨기 등으로 구성된다. 밀키트는 자녀들과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는 떡갈비와 수제비 등으로 구성했다.

 참가 신청은 18일 오전 9시부터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가족 80가족에게 선착순으로 민속놀이ㆍ밀키트를 모두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가족센터 대표번호(055-329-6349) 및 다문화사업국 카페(https://cafe.daum.net/ghdmh)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김해시가족센터는 내외동 시외버스터미널 4층에 있다.

 해당 센터는 가족상담, 아이돌봄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다문화가족 정착지원 사업 등 다양한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가족복지 전문기관이다. 올 초 진영사업소도 개소해 진영권역 주민에 대한 가족복지 서비스와 지역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