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54 (금)
후배 학업 응원하는 따뜻한 마음을 기부에 담았어요
후배 학업 응원하는 따뜻한 마음을 기부에 담았어요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2.01.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립남해대학 원예조경과, 졸업예정자 장학금 400만원 기탁 "훌륭한 후배 더 많이 배출되기를"
지난 12일 경남도립남해대학 원예조경과 졸업예정자들이 400만 원을 기탁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12일 경남도립남해대학 원예조경과 졸업예정자들이 400만 원을 기탁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졸업을 앞두고 후배사랑장학금을 모아 모교에 기탁한 졸업생들이 있어 화제다.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조현명)이 지난 12일 오후 2시 총장실에서 원예조경과 졸업예정자들의 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

 기탁식에는 조현명 총장, 원예조경과 학과장 정봉성 교수, 학생지원센터장 안광열 교수, 졸업생 대표 배종기ㆍ이윤혜 씨 등 총 5명이 참석했다.

 올해 2월 남해대학 원예조경과(학과장 정봉성 교수)는 총 30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게 되는데, 이번에 후배사랑장학금을 기탁한 졸업생들은 귀농ㆍ귀촌 정규교육과정에서 수학한 만학도 14명으로 졸업을 앞두고 십시일반 기금을 조성해 후배사랑장학금 400만 원을 대학에 기탁하게 됐다.

 원예조경과 졸업생들의 후배사랑장학금 기탁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계속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이날 기탁식과 관련 조현명 총장은 답례인사를 통해 "2년간의 과정을 성공적으로 끝내고 졸업을 앞둔 만학도들께 미리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어려운 시기에 후배들의 학업정진을 위해 장학금까지 기탁해 주신 만큼 선배들의 기대와 희망에 부응해 훌륭한 후배들이 더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