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33 (금)
온라인 쇼핑몰, 부산복지몰 무상 구축
온라인 쇼핑몰, 부산복지몰 무상 구축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2.01.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장애인총연합회 지원 협정 체결 "장애인 경제주체로 성장 도울 것"
부산장애인총연합회가 지난 14일 온라인쇼핑몰인 부산복지몰 무상구축사업을 지원하기로 협정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부산장애인총연합회가 지난 14일 온라인쇼핑몰인 부산복지몰 무상구축사업을 지원하기로 협정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부산장애인총연합회(이하 부산장총, 회장 조창용)는 지난 14일 복지TV 부ㆍ울ㆍ경방송(이하 복지티브, 대표 김명수)과 미네르바 온라인칼리지(이하, 미네르바, 이사장 이학춘)는 사상 최초로 가디언몰(주)의 지원을 받아 온라인쇼핑몰인 `부산복지몰` 무상구축사업을 지원하기로 협정을 체결했다.

 `부산복지몰`이란 부상장총이 주관이 돼 수많은 생산자의 공급물품을 판매하는 `온라인백화점`을 의미한다.

 이 사업을 주도한 부산장총의 조창용 회장은 " 온라인쇼핑몰 성공 사례를 전국적으로 확산해 거대 장애인 쇼핑시장을 창출하고 장애인이 온라인쇼핑시장을 주도함으로써 장애인이 자랑스러운 경제주체의 일원로서 성장하도록 신명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사업의 후원자인 미네르바 이사장 이학춘 교수는 "부산복지몰에서 장애인이 온라인 점주가 돼 판매실적에 따라 판매수익을 가지게 되면 장애인은 새로운 취ㆍ창업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쇼핑몰 무상구축을 지원하는 가디언몰은 온라인플랫폼사업을 추진하면서 입점비제로, 판매마진제로, 운영비 제로정책을 도입해 쇼핑몰 판매에이전트에게 최소한 30%이상의 판매마진을 보장한다. 미네르바는 장애인 쇼핑몰 창업희망자에 대해 `온라인 쇼핑몰관리사` 무상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부산복지티브 김명수 회장은 "장애인에게 온라인몰 쇼핑몰 관리사는 딱 맞는 직업군이다. 부산복지티브는 자체 쇼핑몰 운영경험이 있어 부산장총 온라인쇼핑몰 운영을 도와 장애인복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특히 온라인쇼핑몰 분야에서 장애인의 취ㆍ창업이 크게 증가할 것이 예상된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