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47 (목)
산청군 `우정학사` 2022 대입 역대 최고 성과
산청군 `우정학사` 2022 대입 역대 최고 성과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2.01.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 서울대ㆍKAIST 등 합격, 입시분석 통해 집중 교육 효과
산청군의 기숙형 공립학원 `우정학사`가 2022년 대입 역대 최고 성과를 거둬 지역인재 육성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은 우정학사 수업 모습.
산청군의 기숙형 공립학원 `우정학사`가 2022년 대입 역대 최고 성과를 거둬 지역인재 육성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은 우정학사 수업 모습.

 산청군의 기숙형 공립학원 `우정학사`가 명실공히 지역 인재 육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산청군향토장학회가 `2022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최종 발표결과 수시전형에 응시한 21명의 학사생 전원이 국내 주요 명문대학 등에 합격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정학사와 지역 학교에 따르면 이들 학사생들은 서울ㆍ연세ㆍ고려대 등 서울 주요 대학을 비롯해 KAIST, 포항공대 등 특수대학과 부산ㆍ경북대 등 지방거점 국립대학교에 최종 합격했다.

 이는 우정학사 개원 이후 가장 많은 대학진학 성적을 거둔 것.

 군과 향토장학회는 우정학사의 내실 있는 운영, 지역 중ㆍ고교와 공교육 지원 등 상호협력, 지역 중ㆍ고교 교사의 노고와 정성의 결과라는 평가다.

 우정학사는 서울 유명 입시전문 기관의 입시분석을 토대로 국어, 영어, 수학 등 주요과목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또 수준별 맞춤형 분반수업 운영, 고등부 대상 1대 1 자기소개서 작성 등 맞춤형 진학상담 등 입체적인 대학입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정학사는 군이 지난 2008년 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인구 유출을 막고자 설립했다. 산청지역 중ㆍ고생 가운데 우수학생을 선발, 방과 후 집중 교육을 하는 공립학원이다.

 군과 향토장학회는 우정학사 성공비결로 유명 입시전문 기관 소속 우수 강사진, 기숙형 공립학원으로서 급식소 등 양질의 시설, 선배 졸업생들의 지지 등을 손꼽는다.

 특히, 우정학사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선배 졸업생들 이다. 졸업 학사생들은 `산청의 울타리가 되자`라는 뜻을 지닌 `산울` 모임을 만들어 매년 후배들 진로ㆍ진학 멘토링 등 재능기부를 이어 오고 있다.

 군은 그동안 우정학사를 직접 운영해오다 지난 2019년부터 재단법인 산청군향토장학회에 위탁했다.

 장학회 관계자는 "역대 최고의 대학진학 성적을 거둔 우정학사는 산청 발전의 초석이 될 인재양성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우정학사가 전국 최고 공립학원으로 성장하도록 내실을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