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16 (토)
양산시, 양산교 재가설 공사 본격 시동
양산시, 양산교 재가설 공사 본격 시동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2.01.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회 가설교량 3월 개통 목표, 교량안전 확보ㆍ교통정체 해소
양산교 교통우회용 가설교량 공사 현장.
양산교 교통우회용 가설교량 공사 현장.

 양산시는 유산산업단지, 양산산업단지 등을 연결하는 노후화된 교량인 양산교의 재가설(기존 왕복 4차로→왕복 6차로 확장)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교통우회 가설교량의 작업을 본격 추진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양산천을 가로지르는 하천 교량공사 특성상 여름 우기, 장마철을 피해 공사를 진행해야 하는 현지 여건을 감안해 동절기 시공계획을 승인해 3월 중 교통우회용 가설교량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운영되는 양산교는 특히 출퇴근 시간대에 극심한 교통 정체를 겪고 있으며, 노후화로 인해 차량 통행 제한조치가 시행되는 등 교량성능 개선이 시급한 실정으로 교량 재가설을 통해 교량안전 확보 및 지역일대 교통 정체를 해소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기존 양산교 철거 전 현재 차량 통행을 우회하기 위해 공사 중인 가설교량은 길이 190m, 왕복 4차로, 인도 2m 규모의 강재교량으로 건설되며 기존 양산교와의 높이는 동일하고, 현재 통행 여건을 유지하기 위해 가설교량 접속부는 기존 도로 주행여건과 최대한 동일하도록 공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양산시와 시공사는 `깨끗한 환경, 아름다운 양산천`이라는 현장 환경관리 방침을 수립하고 국가하천 상의 작업 시 깨끗하고 안전한 작업 여건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도하고 관리하고 있다.

 전진승 양산시 도로시설과장은 "장기적으로 양산산단 일대의 교통 체증 뿐만 아니라 원활한 지역교통흐름 개선을 위해 양산교 재가설 외에도 양산2교 신설, 신도시(협성아파트)~양산교 구간 확포장공사 등도 연계해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