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7:35 (화)
아동ㆍ청소년 주도 모의 의회 평가회의
아동ㆍ청소년 주도 모의 의회 평가회의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1.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 반영 확인ㆍ방향 논의 "민주시민 성장에 큰 도움"
지난 15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2회 청소년의회 평가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15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2회 청소년의회 평가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김해시가 아동ㆍ청소년의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한 청소년 모의 의회를 연 뒤 정책 반영 여부 등을 살피는 평가회의를 개최했다.

 김해시는 지난 1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2회 청소년의회 평가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제2회 청소년의회는 지역 내 7개 청소년자치기구(△김해시청소년참여위원회 △김해청소년문화의집ㆍ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김해아동친화도시 아동참여단 △김해YMCA 청소년 YMCA △김해YWCA Y-teen △김해학교밖청소년단)에서 직접 의장을 선출하고 3개 상임위를 구성해 지난해 9월 4일에 의회 개최, 13개의 청소년 정책을 제안했다.

 이번 평가회의는 청소년 의회에서 제안한 정책 반영 여부 및 향후 방향 설정을 위해 개최했다.

 1부는 청소년의장의 개회사와 송유인 김해시의회 의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임주택 시민복지국장 인사 말씀과 관련 기관장들과 청소년의회 의장 및 상임위원장 등 20명이 참석해 청소년들의 제안 정책이 현실적으로 반영 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간담회로 진행됐다.

 2부는 청소년의회를 함께 만들어온 7개 청소년자치기구 청소년 30명이 참석해 간담회 결과 공유를 시작으로 청소년 참여가 활성화 될 수 있는 방안과 앞으로 청소년 의회가 걸어갈 더 나은 내일을 다짐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노연지 청소년의회 의장은 "청소년의회는 이제 첫걸음 내딛은 것으로 청소년들의 의견들을 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청소년도 김해 시민으로서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의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의 눈부신 성장을 지켜봐왔다"며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에, 청소년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지역사회 정책에 앞으로도 귀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