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51 (토)
의령도서관, 꿈이 자라나는 방학 프로그램 운영
의령도서관, 꿈이 자라나는 방학 프로그램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1.1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겨울독서교실 및 방학특강 운영
의령도서관, 꿈이 자라나는 방학 프로그램 운영
의령도서관, 꿈이 자라나는 방학 프로그램 운영

경상남도교육청 의령도서관(관장 허연화)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의령 관내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겨울독서교실은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도서관이 들려주는 생태이야기」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 환경오염과 관련된 책을 읽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여 환경 보호에 대해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 실내에서 하는 만들기 등의 활동 외에도 도서관의 넓은 정원을 활용하여 ▲ 직접 우리 주변의 나무들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처럼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다양한 식물 및 동물들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아울러, 겨울방학 특강은 주말을 활용하여 다양한 공예품을 만들 수 있는 ▲「조물조물 토탈공예」와 신기한 마술의 원리를 직접 배워볼 수 있는 ▲「어린이 마술 대소동」이라는 두 개의 주제로 운영된다. 각각 초등1~2학년과 3~6학년 반으로 구성되어 4회씩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추운 겨울방학 동안 어린이들이 도서관의 다양한 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도서관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뜻깊은 추억을 남길 수 있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