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10 (금)
밀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실무원 동계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밀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실무원 동계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1.1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지원인력 역할의 재정립
밀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실무원 동계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밀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실무원 동계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경상남도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학교현장에서 장애학생들의 다양한 교육적지원을 위하여 특수교육지원인력 연수를 1월 12일(수)에 실시하였다.

특수교육지원인력은 특수교육현장에서 장애학생들의 신변처리, 식사 도움 등 원활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있다.

밀양관내에는 18명의 특수교육실무원들이 유,초,중,고 장애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특수교사와 특수교육실무원의 역할 정립, 장애학생지원 시 발생할 수 있는 인권침해를 사례로 알아보며, 현장에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인권침해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지원할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하였다.

또한, 2022년 경남신문 신춘문예에 당선한 류미연작가를 모시고 ‘나를 깨우는 인문학’이란 주제로 자기를 성찰하며, 자신과 특수교육지원인력으로써의 역할을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류미연작가는 ‘글쓰기란 자기를 성찰하고, 미래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힘이 있다. 특수교육실무원들이 교육의 현장에서 상처를 받고, 힘들었던 순간들을 치유하는 글쓰기 과정을 통해서 행복하고 즐겁게 장애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으며, 중학교의 특수학급에서 근무하고 있는 실무원은 “특수교육현장에서 나도 모르게 무심코 아이들을 대했던 행동들에서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인권침해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되었고, 글쓰기를 통해 나의 모습과 나의 역할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어 매우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밀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특수교육실무원의 역량을 강화하여 특수교육현장에서 장애학생들이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