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석중, 작은 학교의 소소한 마무리 제49회 졸업식 실시
명석중, 작은 학교의 소소한 마무리 제49회 졸업식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1.0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석중, 작은 학교의 소소한 마무리 제49회 졸업식 실시
명석중, 작은 학교의 소소한 마무리 제49회 졸업식 실시

명석중학교(교장 신정희)는 코로나 19가 학생들의 일상을 완전히 바꾸었지만 작은 학교인 명석중학교에서는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졸업의 의미를 살리는 제49회 졸업식을 실시하였다.

1월 7일, 졸업식은 교장 선생님께서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졸업장과 기념품을 수여하였으며 새로운 출발을 앞둔 졸업생들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졸업 영상을 통해 중학교 3년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지금까지 자신들을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과 학교에 남아 있는 후배들에게 전하는 영상 편지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었다.

또한 졸업생에게는 명석중 총동창회 장학금 200만원, 자인당 장학회 60만원, 명석 향우회장 50만원, 명석 청년회장 20만원, 북부 농협 조합장 20만원 및 명석면(면장 이진환) 주민자치회(위원장 구본경)에서 2021학년도 졸업생과 2022학년도 입학생을 위하여 180만원을 기탁하여 졸업생 각자에게 45만원 상당의 장학금이 지급되었다.

졸업생 김○○ 학생은 “작은 학교를 다니는 동안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해서 지도해주신 덕분에 많은 걸 알게 되었고, 선생님들의 따뜻한 마음 덕분에 의미 있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신정희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어려움이 다소 있었지만 교육공동체가 함께 지혜를 모아 다양한 방법의 활동들을 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졸업식을 남겨주기 위해 노력하시는 선생님들과 학교와 선생님들을 믿고 지지해주시는 학부모님들이 계시기에 앞으로도 더욱더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