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05 (금)
김해 청소년, 테니스 치며 친구 사귀어요
김해 청소년, 테니스 치며 친구 사귀어요
  • 황원식 기자
  • 승인 2022.01.0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테니스스포츠클럽, 청소년 강습 프로그램 운영
김해시테니스스포츠 클럽이 청소년을 위해 개설한 `넌 테니스 칠 때가 젤 예뻐` 프로그램을 수강 중인 학생들 모습.
김해시테니스스포츠 클럽이 청소년을 위해 개설한 `넌 테니스 칠 때가 젤 예뻐` 프로그램을 수강 중인 학생들 모습.

 김해시 삼문동에 위치한 사단법인 김해시테니스스포츠 클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김해시 청소년을 위한 주말 테니스강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해 하반기 지역 내 청소년을 위한 첫 프로그램인 `넌 테니스 칠 때가 젤 예뻐`를 개설한 김해시테니스스포츠클럽은 코로나로 인해 많은 인원을 모집할 수는 없었지만 경운중, 월산중, 율하중, 경남꿈기움 중학생 등 10여 명의 친구들과 주말을 이용해 신나게 테니스를 치며 한주 동안 쌓인 학업 스트레도 날리고 신체건강과 함께 지역민들과 한자리에 모여 운동을 함으로써 공동체 의식 또한 고취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한다.

 이에 호응도가 높은 기존반을 그대로 운영함과 동시에 보다 많은 청소년들과 함께 하고자 22년 상반기에 추가반을 개설해 오는 8일 첫 수업을 기다리고 있다.

 본 프로그램 이용자 김건록 학생은 "가끔 아침에 일어나기 귀찮을 때도 있지만 게임만 하다 보내던 주말을 바깥에서 친구들과 신나게 몸을 움직이며 테니스를 치다 보면 기분이 상쾌해져서 좋아요"라며 재수강을 하게 됐다고 한다.

 청소년 주말반을 담당하는 이주홍 코치는 학교도 다르고 나이도 조금씩 다른 친구들이 테니스라는 공통된 운동으로 서로 소통하며 함께하는 모습에서 기특함을 느끼며 추운 날씨에도 전혀 아랑곳하지 않는 청소년 특유의 건강함이 멋지다고 자랑했다.

 김해시테니스스포츠클럽은 경남도체육회 및 김해시의 지원으로 설립된 공공스포츠클럽으로 김해시로부터 장유국제테니스장을 위탁받아 스포츠를 통한 지역사회 기여와 이를 통한 스포츠의 공공성 확대 및 지역 엘리트 선수를 발굴ㆍ육성하기 위해 지난 2020년 10월 설립됐다.

 개인 및 단체 레슨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지도자로부터 양질의 테니스라는 스포츠를 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동시에 중학생 전문 선수반(감독:김경민)을 육성해 지난 한 해 동안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기 대회를 비롯한 여러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는 우수한 공공스포츠클럽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