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31 (목)
무학 "지역 골목상권 활력ㆍ소상공인 매출 증가 응원해요"
무학 "지역 골목상권 활력ㆍ소상공인 매출 증가 응원해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01.05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사랑상품권 5천만원 구매, 작년 선결제 캠페인 참여 확산
직원 포상금 사용 복지 향상
최재호 무학 회장(오른쪽)은 지난 4일 경남도청에서 경남사랑상품권 5000만 원을 구매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최재호 무학 회장(오른쪽)은 지난 4일 경남도청에서 경남사랑상품권 5000만 원을 구매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무학은 지난 4일 지역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남도청에서 법인 경남사랑상품권 구매 기념식을 갖고 5000만 원을 구매했다고 5일 밝혔다.

 무학은 지난 한 해 동안 고생한 직원을 격려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키 위해 법인 경남사랑상품권을 구매했다.

 법인 경남사랑상품권은 개별 소비자가 대금 지불을 통해 구매하는 방식이 아닌 법인의 필요에 의해 상품권을 구매해 개별 대상자에게 지급하는 방식이며, 무학은 직원 포상금 등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무학은 이날 3000만 원 상당의 경남사랑상품권 구매한 후, 경남사랑상품권을 사용함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취지에 추가 2000만 원을 구매해 총 5000만 원을 구매했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박종원 경제부지사는 "우리 지역의 기업이 경남사랑상품권을 구매하고 활용하는 것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지역 골목상권의 활력을 제고하고 소상공인 매출을 증가시키는 활력소가 될 수 있다"며 무학에 감사함을 표하고, 최재호 무학 회장은 "직원 격려를 위해 지급하는 포상금을 경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해 우리 직원 복지도 향상시키고 도내 소상공인도 지원할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무학은 코로나19 장기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관공서와 경제단체가 추진하는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 선결제 캠페인에 참여해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꽃집, 식당 등에 500만 원 이상을 선결제했으며, 선결제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캠페인에도 참여한 바 있다.

 무학은 주류 브랜드 좋은데이, 화이트 등을 두고 있는 종합주류회사로, 경남 창원에 본사를 두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키 위해 다양한 나눔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