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03 (금)
김해 1월 씨네마루 상영작 `프랑스`
김해 1월 씨네마루 상영작 `프랑스`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2.01.05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서...2021 베스트 영화 5 선정 작품
김해문화의전당 씨네마루 영화 `프랑스` 포스터.
김해문화의전당 씨네마루 영화 `프랑스` 포스터.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는 2022년 1월의 씨네마루 영화로 `프랑스`를 상영한다.

 영화 `프랑스`는 24시간 뉴스채널의 간판스타 `프랑스 드 뫼르`가 인기의 덫에 걸려 무너졌다 일어서기를 반복하는 이야기로, 진실과 허구라는 미디어의 양면성을 익살스럽게 풍자하는 동시에 그 속에 갇힌 한 인물의 내면을 클로즈업한 작품이다.

 2021년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하고 프랑스 정통 영화 매거진 카이에 뒤 시네마가 `2021년 베스트 영화 5`에 선정하는 등 세계 평론계가 인정한 걸작이다.

 미디어가 유일한 현실이 된 시대, 존재에 대해 질문하는 영화 `프랑스`는 "영화의 형식과 양식을 비틂으로써 미디어 비판을 보다 흥미롭게 만들어낸 감독의 솜씨"(The Playlist), "프랑스 미디어에 대한, 이미 과거가 된 무너진 공화국의 끔찍한 미래에 대한, 브뤼노 뒤몽의 우화적 희비극"(Noticieros Televisa) 등 이미 해외 평단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 배우 레아 세이두는 변화무쌍한 내면 연기로 `프랑스`에서 최고의 연기를 펼쳐, `세이두의, 세이두에 의한, 세이두를 위한` 영화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미친 존재감을 보여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브뤼노 뒤몽 감독은 레아 세이두를 먼저 캐스팅하고 시나리오를 썼을 정도로 감독에게 그녀는 영화의 영감 그 자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