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8 (금)
진주시, 겨울철 야외스케이트장 오늘 문 연다
진주시, 겨울철 야외스케이트장 오늘 문 연다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2.01.04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영향 온라인 사전예약제, 이용 가능 인원 대폭 축소 진행
진주시가 5일 진주실내체육관 남측광장에 조성된 겨울철 야외스케이트장을 개장한다.
진주시가 5일 진주실내체육관 남측광장에 조성된 겨울철 야외스케이트장을 개장한다.

 진주시는 5일 진주실내체육관 남측광장에 조성된 겨울철 야외스케이트장을 개장한다.

 야외스케이트장은 5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두 달여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2시간씩 5회차로 운영되며 아이스링크장(스케이트장 1215㎡, 썰매장 459㎡)과 매표소, 대여소, 화장실 등 부대시설을 갖췄다.

 시는 야외스케이트장의 빙질을 양호하게 유지하기 위해 링크장 전체에 지붕을 설치하고 지난 시즌에 인기가 많았던 썰매장의 면적을 확대하는 등 시설을 개선했다.

 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회당 이용 인원을 대폭 제한하고 진주시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사전 예약제를 실시해 이용자 밀집도를 낮추고 대기 시간을 단축할 계획이다.

 특히, 방역패스를 도입해 코로나19 예방접종완료자에 한해 야외스케이트장 및 썰매장 입장이 가능토록 하고 안전요원 배치와 스케이트장 장비 건조ㆍ살균, 이동통로 방역 소독실시 등 철저한 방역 대책을 마련한 점이 돋보인다.

 시 관계자는 "야외에서 겨울의 계절감을 만끽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가 있어 철저한 방역 대책을 마련해 이용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해 개장하게 됐다"면서 "겨울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이 마음껏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안전한 야외 놀이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