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12 (금)
김해시 \"잠시 멈춤 동참해달라\"
김해시 "잠시 멈춤 동참해달라"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1.0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 지침 16일까지 2주 연장 백화점ㆍ대형마트 방역패스 추가
 정부가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를 오는 16일까지 2주 연장하자 김해시가 잠시 멈춤 동참을 호소하고 나섰다.

 허성곤 시장은 "앞으로 2주간 불필요한 모임과 외출을 자제하는 잠시 멈춤에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마스크 착용, 출입자명부 작성, 방역패스 같은 방역수칙 철저 준수와 함께 3차 접종에 반드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변경되는 방역조치 등에 대한 홍보와 함께 부서책임제를 통한 방역이행 점검과 요양병원, 돌봄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관리, 잠시 멈춤 캠페인과 홍보 등 일상 회복을 다시 이어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또 시는 백신 접종률 제고를 위해 고령층과 전 시민 3차 접종, 청소년 접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확진자 급증에 대비한 재택치료를 안심하고 받을 수 있도록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조치로 사적모임 인원 기준과 다중이용시설 운영시간제한, 행사ㆍ집회 기준, 종교시설 등 모든 사항이 현행 그대로 유지된다.

 따라서 사적모임 4인까지와 접종 미완료자 식당ㆍ카페 1명 단독 이용만 허용, 유흥시설 등 1그룹 및 식당ㆍ카페, 노래연습장 등 2그룹 시설의 운영시간 오후 9시까지 제한, 학원 등 3그룹 및 기타 일부시설 오후 10시까지 제한 등 강화 조치가 2주간 유지된다.

 다만 방역 효과를 유지하는 수준에서 일부 미시적인 조정이 추가됨에 따라 3일부터 영화관, 공연장의 운영시간을 기존 오후 10시 제한에서 상영ㆍ공연 시작 시간을 기준으로 오후 9시까지 입장할 수 있도록 조정되며 종료시간은 자정을 넘길 수 없도록 했다.

 접종증명ㆍ음성확인제(방역패스)도 일부 조정된다. QR체크 등 전자출입명부 적용 대상인 3000㎡ 이상 대규모 점포(상점ㆍ마트ㆍ백화점)에도 방역패스 적용이 추가된다.

 현장 혼란 최소화를 위해 1주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10일부터 시행하고 계도기간도 1주일(10~16일) 부여한다.

 아울러 다음 달 1일부터 적용하기로 했던 청소년 방역패스 시행 시기를 내년 3월 1일로 조정하고 계도기간을 1개월(오는 3월 1~31일) 부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