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09 (목)
함영애ㆍ노혜윤, 올 친절공무원 선정
함영애ㆍ노혜윤, 올 친절공무원 선정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12.3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서 추천 9명 심사 후 선발
올해 김해시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함영애ㆍ노혜윤 주무관 등이 허성곤(왼쪽 두 번째) 김해시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올해 김해시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함영애ㆍ노혜윤 주무관 등이 허성곤(왼쪽 두 번째) 김해시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는 2021년 올해의 베스트 친절공무원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친절공무원은 부서 추천을 받은 직원 9명을 대상으로 1차 시민만족도, 대민접촉도, 근무자세 등을 심사해 후보자 5명을 선정한 후 2차로 동료평가, 친절사례 수범성 평가 등을 거쳐 최종 2명을 선정했다.

 이렇게 선정된 직원은 위생과 함영애, 허가민원과 노혜윤 주무관이다.

 위생과 함영애 주무관은 식품위생허가 업무를 수행하면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민원인에게 허가 절차에 대한 쉽고 자세한 설명과 사전컨설팅 후 현장조사를 통해 미비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행정 실천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허가민원과 노혜윤 주무관은 국민신문고, 방문ㆍ전화 민원접수, 처리부서 이송업무 담당자로 공감과 경청의 자세로 민원 불편사항이 신속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처리부서에 정확하게 전달해 시민과 소통하는 친절 행정을 실천해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선정 직원에는 시장 표창과 포상금이 수여됐다.

 김해시는 "친절공무원을 적극 발굴, 표창해 사기를 진작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친절 분위기를 확산시켜 시민이 체감하는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