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9:00 (화)
창원경상대병원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소`
창원경상대병원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소`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1.12.2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차장서 오후 4시 반까지 운영...오후 2시까지 검체 채취 당일 결과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소.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소.

 창원경상국립대병원(병원장 이영준)이 상호 감염 방지 및 검사편의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일부터 병원 북문 쪽 야외주차장 공간에서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오후 2시까지 검체 채취 시 당일 검사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소는 이용 대상은 검사를 원하는 모든 일반인, 예약 입원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다.

 단, 당일 입원 환자 및 보호자의 PCR 검사와 신속항원검사, 호흡기내과와 이비인후과의 초진 및 신환환자, 해외 출국 전 서류인 건강상태확인서 발급은 응급의료센터 앞 기존 선별진료소로 방문하면 검사가 가능하다.

 이영준 병원장은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소 운영으로 지역민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의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민의 건강과 안전한 생활을 지키기 위해 코로나19가 종식되는 날까지 지역 거점 국립대병원으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은 중증환자 긴급치료병상 7병상, 준-중환자병상 18병상, 감염병전담병원 21병상으로 총 46병상을 지정받아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원내 전파 차단을 위해 추가적으로 선제격리병상 28병상을 운영하고 있어 코로나19 치료 및 감염 차단을 위해 총 74병상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