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18 (금)
치즈공방 `회현연가` 좋은 정책대회 `최우수`
치즈공방 `회현연가` 좋은 정책대회 `최우수`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12.2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도심 도시재생 우수사례 선정...주민공동체 특산물 활용ㆍ판매
김해시 관계자가 대한민국 좋은 정책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가 대한민국 좋은 정책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이 좋은 정책대회에서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시는 28일 서울 중구 MBN 대강당에서 열린 대한민국 좋은 정책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전국시장ㆍ군수ㆍ구청장협의회`와 MBN이 함께하는 대한민국 좋은 정책대회는 지자체의 우수 정책 사례를 발굴하고 방송으로 적극 홍보ㆍ시상해 국민의 관심을 활성화하는 행사이다.

 지난 10월부터 12월 초까지 1차 서류심사, 2차 PT심사, 3차 국민심사(방송촬영)가 진행됐다. 전국 총 268건의 좋은 정책 중 김해시는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추진한 `시민과 함께 키우는 치즈공방, 회현연가`가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시민과 함께 키우는 치즈공방, 회현연가`는 회현동 주민들이 주민공동체 `회현연가`를 직접 설립해 국내 최초로 특산물을 이용한 치즈를 만들었다.

 또 다양한 시민체험ㆍ교육과 청년, 난치병 아동을 둔 부모, 지역 주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사회 공헌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 추진 중인 지역공동체 정책에 대해서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