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37 (금)
김해 장유1동, `잠깐 멈춤` 캠페인
김해 장유1동, `잠깐 멈춤` 캠페인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12.2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유코아상가 등서 접종 홍보 "가족ㆍ이웃 위해 수칙 준수를"

 김해시 장유1동 행정복지센터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주민들의 왕래가 많은 장유 코아상가와 무계 먹거리타운, 장유IC 사거리 일원에서 `잠깐 멈춤 캠페인` 및 3차 백신접종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부터 장유1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자생단체 회원들이 주민들의 이동이 많은 장소에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24일에는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장유IC 사거리에서, 통장협의회(회장 윤성한) 회원들은 코아상가 일원에서 대대적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18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시행하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적모임은 4명까지만 허용된다.

 아울러 식당ㆍ카페의 경우는 방역패스를 적용하되 미접종자는 1명만 단독으로 식사해야 한다.

 영업시간이 시설별로 제한되는데, 유흥시설과 식당ㆍ카페, 노래연습장 등은 밤 9시까지, 영화관, 공연장, PC방, 마사지 업소 등은 밤 10시까지로 제한된다.

 최근 확진자의 증가는 18세 미만 백신 미접종자와 60세 이상 어르신을 중심으로 발생하고 있어 추가 백신접종이 절실한 시기다. 따라서 아파트와 마을 방송 등을 통해 백신접종의 필요성을 적극 설명하고 있다.

 한경용 장유1동장은 "최근에 전국 뿐만 아니라 김해시에서도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시민들은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한다"며 "모임이 많은 크리스마스, 연말을 맞이해 모임이나 행사를 자제하는 등 다시 한번 잠깐 멈춤 캠페인에 동참해 주기를 바라고, 우리의 가족과 이웃을 위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