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환경관리 실태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환경관리 실태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12.2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업소 점검 등 평가 "건강ㆍ쾌적 도시 조성 최선"
 김해시는 환경부 `2021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환경관리 실태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환경부는 지방자치단체의 자율적인 환경관리 역량 강화 유도를 위해 매년 점검대상 배출업소 수에 따라 기초지자체를 5개 그룹으로 나눠 배출업소 점검률, 위반업소 적발률, 단속인력 교육실적, 환경관리 홍보실적 등 총 8개 항목에 대해 자체검증과 타 지자체 교차검증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배출업소 수가 가장 많은 그룹인 5그룹(500개 이상)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김해시는 점검대상 수가 1241개소로 도내 전체 배출업소 수의 30%를 차지한다.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배출업소 점검이 어려운 여건에도 높은 점검률과 적발실적(151건), 고발률(21%), 점검 결과 누리집 공개 등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김해시의 악취관리지역 지정,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비 지원, 첨단장비를 활용한 악취모니터링 시스템 확대 구축 등 환경관리 사례는 환경부에서 제작하는 우수 사례집에 포함돼 전국 지자체에 공유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오염 배출업소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신뢰받는 환경행정을 구축하고 건강하고 쾌적한 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