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8 (금)
“고생하신 선생님, 스트레스 검사 해드려요!”
“고생하신 선생님, 스트레스 검사 해드려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12.2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겨울방학 교원 무료 직무스트레스 검사
경남교육청, 겨울방학 교원 무료 직무스트레스 검사
경남교육청, 겨울방학 교원 무료 직무스트레스 검사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겨울방학을 맞아 업무과중 등 학교 현장 교원의 누적된 직무스트레스 관리와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겨울방학 교원 무료 직무스트레스 검사’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검사를 희망하는 유·초·중·고교 교원은 12월 23일부터 오는 1월 5일까지 이메일로 개별 신청할 수 있다. 심리검사는 ‘통합 스트레스 검사’와 ‘스트레스 탄력성 검사’ 등 2종류를 실시하여 스트레스 상태를 점검하고, 희망할 경우 ‘성격검사’도 추가해서 받을 수 있다.

도교육청은 스트레스 검사와 검사 결과 상담을 내년 3월 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며, 심리검사 결과 및 개인정보는 철저히 비밀을 보장한다.

심리검사 및 해석 상담 방법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 심리검사’ 및 ‘비대면 전화상담’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각급 학교 누리집 ‘팝업창’ 안내 및 알림 공문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숙 학교혁신과장은 “이번 무료 심리검사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한 해 동안 학교 현장에서 수고한 교원들의 피로에 공감하며, 심리적 스트레스 확인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모색하고, 마음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원의 심리적 스트레스와 소진 예방 및 회복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2019년 3월 ‘경남행복교권드림센터’를 개관하고, 2020년 5월 ‘진주상담실’을 여는 등 현장 교원의 업무 특수성에 맞는 전문적인 상담으로 3년 연속 전국 우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올해도 교육부총리 기관 표창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