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03 (금)
계룡초, 선비문화체험과 함께 바른 인성을 꽃 피우다
계룡초, 선비문화체험과 함께 바른 인성을 꽃 피우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12.2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초, 선비문화체험과 함께 바른 인성을 꽃 피우다
계룡초, 선비문화체험과 함께 바른 인성을 꽃 피우다

계룡초등학교(교장 이혜영)는 12월 13일부터 21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선비문화체험을 실시하였다.

계룡초등학교는 『신언서판(身言書判)으로 키우는 바른 인성』을 특색교육으로 학생들의 인성함양을 위하여 다각도로 노력해 왔다.

이번 선비문화체험을 통하여 전교생들은 퇴계 이황의 삶을 알아보고 바른 인성을 내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예의 범절의 뜻과 어원을 알아보고 우리 나라의 전통 얼이 담긴 인사법을 배우고 직접 체험하기도 하면서 생활 예절을 몸으로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마음을 집중시키는 정심투호를 놀이하며 전통놀이가 재미 뿐 아니라 마음 수련에도 도움이 되는 것을 익히는 시간이 되었다.

선비문화체험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우리나라 놀이는 재미없는 줄 알았는데 직접 해 보니 신나고 재미있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고, 6학년 학생은 “퇴계 이황 선생님의 삶을 배우니 더 생생하였고 우리나라 인물도 이렇게 멋진 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함께 수업에 참여한 5학년 담임교사는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을 심어주는 것 뿐 아니라 교사인 나도 함께 배우는 시간이었다. 학생 인성 교육에 대하여 다시 생각해 볼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전하였다.

계룡초등학교는 2022년에도 선비문화체험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하여 다각도로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