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49 (금)
"농업ㆍ농촌 성장 최선 다할 것"
"농업ㆍ농촌 성장 최선 다할 것"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1.12.2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점식, 농업대상 최우수 의원상...조세ㆍ지방세 특례제한법 통과
국민의힘 정점식(가운데) 의원이 `2021년도 대한민국 농업대상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받았다.
국민의힘 정점식(가운데) 의원이 `2021년도 대한민국 농업대상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받았다.

 국민의힘 정점식(통영ㆍ고성) 의원이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로부터 `2021년도 대한민국 농업대상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 농업대상 최우수 국회의원상은 국내 농업ㆍ농촌 발전과 농업인의 권익 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되는 상이다.

 정 의원은 올해 문재인 정부의 농업ㆍ농촌 홀대를 지적하고 예산 확보 등 개선 방안을 촉구했으며 농업촌상생협력기금 민간분야 출연과 농수산물 선물 상한액 상향을 꾸준히 제기해 반영시키기도 했다. 또 식량자급률 제고, 청년 후계농 육성 방안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고 쌀 가격 안정을 위한 쌀 초과물량 시장격리를 정부에 강력 촉구했으며, 농어민의 각종 세제혜택 연장을 위한 `조세ㆍ지방세 특례제한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정 의원은 "농업인 소득 안정과 삶의 질 개선, 농업ㆍ농촌 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ㆍ입법활동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면서 "내년에도 대한민국 농업ㆍ농촌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