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3:18 (수)
부산 장애인전용쇼핑몰 무상 구축
부산 장애인전용쇼핑몰 무상 구축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1.12.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네르바칼리지,교육 지원...장애인 취ㆍ창업지원 사업
부산장애인 총연협회와 미네르바칼리지, 부산클라우드협동조합이 21일 장애인 온라인전용쇼핑몰 무상구축과 클라우드 사업추진에 합의했다.
부산장애인 총연협회와 미네르바칼리지, 부산클라우드협동조합이 21일 장애인 온라인전용쇼핑몰 무상구축과 클라우드 사업추진에 합의했다.

 부산장애인 총연합회(부산장총)와, 미네르바칼리지(미네르바), 부산클라우드협동조합은 21일 장애인 온라인전용쇼핑몰 무상구축과 클라우드 사업추진에 합의했다.

 부산장총 조창용회장은 “부산장총은 사상최초로 미네르바와 가디언쇼핑몰의 지원을 받아 전용온라인쇼핑몰을 구축함으로서 장애인무자본 창업이 가능해, 장애인의 취ㆍ창업지원사업에서 새로운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전국장애인 온라인쇼핑몰 산업을 주도할 예정이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 협정을 주도한 이학춘 동아대 명예교수(미네르바 이사장)는 “부산장총 장애인전용쇼핑몰 구축으로 전국 300만 명의 장애인온라인쇼핑몰 시장을 선도하면 장애인 쇼핑몰관리사는 엄청난 유통마진을 가질 수 있다. 쇼핑몰관리사 창업희망자는 1일의 교육만 이수하면 된다”고 밝혔다.

 부산클라우드 협동조합 박치흥 이사장은 “장애인은 클라우드관리사 자격을 취득해 몇 개의 중소기업 클라우드를 재택형태로 관리하게 되면, 기업은 장애인 클라우드 관리사로 고용함으로써 장애인 지원금을 받을 수 있고, 장애인은 기업으로부터 클라우드 관리비를 받는 자영업자로서 역할을 담당할 수 있다”고 하면서 클라우드 산업에서 장애인의 희망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