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13 (금)
"경남교육은 후원ㆍ헌신 덕분에 발전하고 있죠"
"경남교육은 후원ㆍ헌신 덕분에 발전하고 있죠"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12.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경남교육상 시상식, 최충경 회장ㆍ빈재민 대표, 서종범 이사장 등 6명 수상
경남교육청은 21일 오전 본청 강당에서 `제43회 경남교육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박종훈 교육감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21일 오전 본청 강당에서 `제43회 경남교육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박종훈 교육감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21일 본청 강당에서 경남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대상으로 `제43회 경남교육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박종훈 교육감, 윤성미ㆍ이병희 도의원, 수상자 소속 교육지원청 교육장, 경남교직단체와 경남교육삼락회 관계자, 수상자 가족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수상자 6명은 각 분야에서 교육환경 개선, 지역발전, 인재 육성을 위해 헌신했다. 최충경 ㈜경남스틸 회장은 기업 이윤 나눔으로 청소년 인재 육성에 기여했으며, 빈재민 ㈜명진전력 대표이사는 장학사업 추진으로 낙후된 지역의 학생을 후원했다. 서종범 학교법인 밀성학원 이사장은 저소득층과 장애인 가정의 학생을 도와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했으며, 김창일 양산고등학교 장학후원회 회장은 원도심의 어려운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장학후원회 창설과 교육기부 활동을 추진했다. 정명규 전 진주교육장은 진주교육 발전을 위한 관계기관 협력 강화에, 이훈 전 경남교육청 행정국장은 유치원과 학원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각급 학교 교육환경 개선에 이바지했다.

 경남교육에서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가진 경남교육상은 교원, 교육전문직, 일반직, 일반인 가운데 학교경영, 교육연구, 학생지도, 교육여건 조성에 탁월한 공적을 세워 경남교육 발전에 기여해 귀감이 되는 사람에게 주는 상으로 1997년 시작돼 올해까지 205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교육이 이루어 낸 성과는 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드는 것이다. 경남교육을 위한 헌신과 수고를 기억할 것이며, 함께 만들어준 발전의 토대 위에서 경남교육이 발전하고 있음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