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2 (금)
초등생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 돕는다
초등생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 돕는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12.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교육 자료집` 개발ㆍ보급, 교과연계ㆍ상담사례집 2종
 경남교육청은 학생 맞춤형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초등교사를 위한 진로교육 자료집을 개발ㆍ보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자료집은 `초등학교 학년별 교과 연계 진로교육활동 자료집`과 `경남진로상담사례집` 2종이다.

 `진로교육활동 자료집`은 초등학교 현장에서 학년별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교과연계형 진로교육활동 내용을 싣고 있다. 특히, 6학년의 경우 전환기 프로젝트 운영 사례를 담고 있어서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진로교육활동 자료집`은 초등 교사들의 진로수업 적용 사례를 바탕으로 제작하여 기존의 창의적 체험활동 중심의 진로교육 활동 자료들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한 교과목별 성취기준을 재구조화해 학생의 흥미와 진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경남진로상담사례집`은 교사가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과 진로 상담을 진행하면서 학생의 진로 고민에 공감하고 함께 해결책을 찾아가는 사례가 실려 있다. 학생들의 진로고민을 진로결정형ㆍ진로미결정형ㆍ우유부단형으로 나눠 학생들의 다양한 고민에 대해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경남교육청의 진로교육 도움 자료집 2종은 초등학교 담임교사 중심의 진로상담과 진로교육 실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진로교육활동 참고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홍정희 진로교육과장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를 돕기 위해서는 초등학교 때부터 체계적인 교육지원이 필요하다"며 "이번 자료집이 초등 교사들의 진로교육활동에 널리 활용돼 진로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