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38 (금)
삼동초, 꿈+ 행복채움 비즈마켓 운영
삼동초, 꿈+ 행복채움 비즈마켓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12.21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꿈을 찾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행사
비즈마켓에 학생들이 참여하는 모습
비즈마켓에 학생들이 참여하는 모습

삼동초등학교(학교장 탁일주)는 12월 21일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꿈+ 행복채움 비즈마켓을 운영하였으며 발생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에게 전액 기부하기로 하였다.

삼동초등학교는 2021학년도 청소년 비즈쿨 일반 학교로 지정되어 기업가 정신 및 다양한 창업·진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5개의 창업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비즈마켓에서는 1~2학년 학생들도 모두 참여해 학생들이 직접 만든 생활용품, 비즈 공예품, 디폼 공예품, 비누, 목걸이 등 다양한 제품이 판매하였다.

기획부터 판매까지 학생 주도형으로 운영된 창업 동아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직접 제작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경험을 가져 미래의 꿈을 펼치는 경제활동을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5학년 ‘꿈을 출력하다’ 3D 프린터 동아리는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주관하는 지역 비즈쿨 창업 동아리 발표대회에서 초등부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이번 행사에 남해 무드등, 탁상시계 등을 제작하여 판매하였다.

삼동초 교장 탁일주는 “아이들이 마련한 수익금이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분들을 위해 뜻깊게 쓰여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배운 것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