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00 (금)
진주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백신접종 학교 현장 격려
진주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백신접종 학교 현장 격려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12.21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백신접종 학교 현장 격려
진주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백신접종 학교 현장 격려

지난 20일 박영주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찾아가는 학교 백신 접종을 진행한 진주동중학교를 방문하여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학교 교직원 및 학생, 의료진들을 격려했다.

학교 도서관에 마련된 접종장소를 찾아 학교 관계자와 의료진으로부터 학생 예방접종 현황과 백신 접종 후 이상 발생 시 대응 등 안전관리체계를 청취하고 접종 받은 학생들의 이상 여부를 살폈다.

21일 경상국립대학교사범대학 부설중학교에서도 찾아가는 백신접종이 진행되었다. 약 20여명의 학생이 접종하였으며, 추후 다른 학교 또한 순차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교육부의 자가진단 어플을 이용한 사전 희망 수요조사와 진주교육지원청 자체 백신희망을 위한 기초자료 조사에 따라 진주교육지원청과 진주시 보건소가 협의한 접종방법 및 일자에 맞춰 추진되며, 관내 3개 학교를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학교 방문접종 외에도 위탁의료기관, 예방접종센터 등을 방문하여 접종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한, 응급의료상황에 대비해 방역 당국과 협의하여 119구급대, 엠뷸런스 등 학생의 건강을 살피기 위해 이상반응 관찰실을 설치하였다. 이상반응 관찰실을 설치하여, 접종 후 발생할 수 있는 응급의료상황에 대비해 방역 당국과 협의하여 119구급대, 엠뷸런스 등 학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준비하였다.

박영주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아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뿐만아니라, 지역사회 모두가 노력하여야 하며, 올바른 마스크 착용, 깨끗한 손 씻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