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02 (토)
"민주적 행복학교 문화 전파 힘쓸 것"
"민주적 행복학교 문화 전파 힘쓸 것"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12.1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감과 학부모 공감 콘서트...다양한 교육활동 참여 경험 공유
학부모 역할 등 의견 듣고 나눠
14일 창원 그랜드머큐어앰배서드 호텔에서 열린 `교육감과 함께하는 행복학교 학부모 공감콘서트`에서 박종훈 교육감이 학부모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있다.
14일 창원 그랜드머큐어앰배서드 호텔에서 열린 `교육감과 함께하는 행복학교 학부모 공감콘서트`에서 박종훈 교육감이 학부모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14일 오전 그랜드머큐어앰배서드 창원에서 행복학교 학부모와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감과 함께하는 행복학교 학부모 공감콘서트`를 개최했다.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하여 비대면 원격 참여와 대면 참여를 병행했다.

 이번 공감콘서트는 행복학교 학부모의 다양한 교육활동 참여 경험을 다른 학부모들과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복학교 학부모 네트워크에서 직접 기획하고 진행했다. 학부모의 행복학교 문화와 철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배움과 협력의 경남 미래형 학교인 행복학교의 지속적인 확산을 위해 교육감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행복학교에 아이를 보내고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학부모로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에 대해 박종훈 교육감과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눴다.

 모둠 협의 때는 행복학교 경험을 가진 교사들이 진행자로 참여해 직접 경험한 민주적 학교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퍼실리테이터(촉진자) 기법을 활용해 학부모가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참여형 행사로 진행했다.

 참가한 학부모는 "공감콘서트에서 학부모 간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마음 열기와 관계 맺기, 함께 의논하고 협의하는 과정에서 행복학교의 민주적 학교 문화의 필요성을 공감했다. 학부모 간의 소통과 협력 문화를 만들어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행복학교 학부모의 학교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이 아주 높다는 것을 느꼈고, 행복학교의 민주적 학교 문화가 모든 학교에 전파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이어 "위드 코로나 시대로 인한 사회 변화와 교육과정 개정 상황 속에서 학부모는 학교 교육과정을 단순히 안내받는 역할이 아닌 교육과정을 함께 만드는 참여자이다"라며 학부모의 역할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