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54 (목)
"미래교육 도약할 수 있는 기반 다질 것 "
"미래교육 도약할 수 있는 기반 다질 것 "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12.1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교육대와 `전국 학술대회` 미래형 교원역량 등 기조강연

 경남교육청은 진주교육대학교와 공동으로 초등교원 및 교육관계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진주교육대학교에서 `전국 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비하고 교육환경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해 학교 현장에 도움을 주고자 `미래역량 기반 학습자 주도 교육과정 운영 방안`이라는 주제로 운영했다.

 주요 내용은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미래 교원역량`에 관한 기조강연과 △OECD 2030 교육개혁의 우리나라 초등학교 현장화 작업 △초등 미래 인공지능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국어과 학습자 주도 과정중심 평가 준거 설정 연구 △학습자 주도 교육과정에서의 평가 실제 및 개선 방안 △초등 영어 쓰기에서 학습자 주도 동료평가와 자기평가의 활용에 관한 주제발표로 진행됐다.

 특히, 주제발표는 지난 5월부터 진주교육대학교 교수와 학교 현장의 교사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교사와 학생의 배움과 성장에 도움을 주어 학교 교육 질 제고라는 성과를 맺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승오 초등교육과장은 "그동안 경남교육청과 진주교육대학교는 경남교육의 발전과 예비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왔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만남과 소통으로 미래교육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