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46 (목)
함안군, 동절기 안전예방 대책 추진
함안군, 동절기 안전예방 대책 추진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1.12.0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ㆍ재해, 전염병 예방 등 4개 분야ㆍ16개 사업 시행
 함안군은 동절기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동절기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동절기 종합대책은 △재난ㆍ재해 및 전염병 예방 대책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지원 강화 △서민생활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동절기 화재 및 산불 방지 대책 등 4개 분야, 총 16개 추진대책으로 내년 2월까지 시행한다.

 먼저, 재난ㆍ재해 및 각종 전염병 예방을 위해 상황관리 비상근무체제를 구축하고 사전 대응 태세를 구축한다.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교통안전 지도ㆍ점검과 교통안전운전 교육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에 나선다.

 폭설 등 재난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제설장비를 사전 점검하고 제설작업반을 운영하는 등 겨울철 도로 제설 대책을 마련한다. 전통사찰과 목조문화재 안전관리, 원예ㆍ특작 등 농작물 피해 예방, 가축전염병 예방ㆍ방역, 동절기 감염병 예방, 한랭질환 대책 등도 함께 추진한다.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지원도 더욱 강화한다. 겨울철 복지위기가구를 발굴ㆍ조사하고 신속 지원으로 생활 안정을 도모한다.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지급, 한파대비 노숙인 등 보호대책 마련,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에 난방비 지원, 방학기간 결식아동 급식 지원 등 취약계층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밖에도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저소득층 및 위기가구 희망나눔센터’ 운영으로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고 실직, 질병, 화재, 주택노후 등 위기 상황 발생으로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 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