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31 (토)
노사민정협, 경제 활성화 선언문 채택
노사민정협, 경제 활성화 선언문 채택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12.0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 15명 참여 상생협력 협약...일자리 창출ㆍ취약층 지원 노력
지난 7일 김해시청에서 열린 노사민정협의회 회의 참가자들이 경제 활성화 선언문을 채택하고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7일 김해시청에서 열린 노사민정협의회 회의 참가자들이 경제 활성화 선언문을 채택하고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는 지난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노사민정 각 계를 대표하는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노사민정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2021년 김해시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노사민정협의회는 이날 새로 위촉한 위원 3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2022년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 추진, 노사민정 실무협의회 구성계획 보고를 통해 노사민정협의회가 지역 고용안정,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을 위한 제 역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또 단계적 일상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시민의 건강 보호 △일자리 창출 및 노동 취약계층, 청년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위기 극복에 공동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노사민정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협약을 체결했다.

 허성곤 시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경제, 노동시장 침체 위기 극복을 위해 지역 경제주체들의 상생과 협력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협의회가 노사협력적 관계 유지로 상호 신뢰를 넓혀 고용안정,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