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56 (금)
경남교육청 교육인문학 출판도서 ‘쌤, 뭐 하세요?’
경남교육청 교육인문학 출판도서 ‘쌤, 뭐 하세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12.0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세종도서 하반기 교양부문 선정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출판한 교육 인문학 도서 ‘쌤, 뭐 하세요?’가 ‘2021 세종도서 하반기 교양부문’에 선정됐다.

세종도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글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우수출판콘텐츠 제작을 활성화하고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학술부문과 교양부문의 도서를 선정하여 전국 공공도서관, 초ㆍ중ㆍ고등학교 등에 보급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세종도서는 2021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국내 초판 발행된 교양도서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문학, 사회과학, 종교 등 10개 분야에 4,521종이 접수되어 이 가운데 220종이 선정됐다.

세종도서 교양부문은 국내 저자의 창작 의욕 고취를 위한 창작도서 중심으로 교양도서로서 가치가 높고 국민 독서문화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도서를 선정하고 있다.

‘쌤, 뭐 하세요?’는 경남교육청에서 교육 인문학 집필 사업을 통해 발간되었으며 8명의 교사저자가 교육현장에서 만나게 되는 교직생활의 이야기와 삶의 경험을 인문학적 성찰을 기반으로 담백하게 풀어낸 책이다.

특히 교실, 수업, 교사, 학교 등 현장에서 부딪히는 생생한 문제들에 대한 진솔한 생각과 고민을 담았으며,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며 문제를 풀어나간 경험을 들려주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저자인 창원사파고등학교 박성근 교사는 아이들과 영화 만들기를 좋아하는 방송반 선생님으로 읽기와 쓰기에 대한 즐거움을 아이들이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한 경험과 생각을 담았다.

진주중앙중학교 김규미 교사는 인간의 삶과 본성에 대한 철학적 사유를 바탕으로 글쓰기를 통한 성장을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남해 해양초등학교 장현재 교사는 아이들과 함께 해온 일을 반추하며 읽는 이가 고개를 끄덕일 수 있는 편안한 휴식 같은 글을 이십 년의 문단 경력으로 풀어내었다.

경남교육청은 학교와 교육에 대한 공감을 촉진하는 인문학 도서 발간사업을 2020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 성과물로 ‘쌤, 뭐 하세요?’가 나왔으며, 올해도 이 사업을 통해 8명의 교사가 도서 출판을 위한 막바지 작업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