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41 (금)
경남교육청, 사학기관 재무 컨설팅 연수
경남교육청, 사학기관 재무 컨설팅 연수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12.0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학기관 경영 역량 강화 및 수익구조 개선 유도
경남교육청, 사학기관 재무 컨설팅 연수
경남교육청, 사학기관 재무 컨설팅 연수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사학기관 운영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12월 8일(수) 도내 사립학교 학교법인업무 담당자 90명을 대상으로 재무 컨설팅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법인의 경영관리 역량 강화와 수익구조 개선을 유도하기 위하여 마련하였으며, 2022년 법인회계 지침 및 재정결함보조금 관리 계획을 함께 안내하였다. 연수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밀집도의 최소화를 위해 오전·오후로 인원을 분산하여 진행하였다.

사립학교를 운영하는 학교법인은 수익용기본재산의 운용 수익으로 경영학교에 학교운영경비를 지원하여야 하는데, 도내 학교법인의 경우 수익용기본재산에서 발생한 수익이 저조하여 경영학교에 지원할 수 있는 재정 여력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학교법인이 보유한 기본재산의 효율적 운영을 독려하기 위하여 자산관리전문가가 재무분야 상담을 실시하여, 담당 직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남교육청은 사립학교 책임 경영 능력 제고를 위해 2022년부터 법정 부담금 납부현황 공개와 더불어 우수 법인에게는 인센티브를 확대할 예정이다.

경남교육청 강만조 학교지원과장은 “학교법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재무상담을 통해 법인의 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법인 수익 건전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면서 “사학기관의 공공성 강화에 대한 국민적 요구가 커지고 있는 만큼 경남의 사학기관 책임 경영 능력 제고와 건전한 재정 운영을 위하여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