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1:09 (토)
4차산업 혁신 주도 `미래인재 양성 학습처`
4차산업 혁신 주도 `미래인재 양성 학습처`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1.12.0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로봇랜드재단ㆍ합천교육청 협약...테마파크 활용 지역사회 기여 추진
경남로봇랜드와 합천교육청이 업무협약 체결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남로봇랜드와 합천교육청이 업무협약 체결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남로봇랜드재단(원장 권택률)은 합천교육지원청(정종화 교육장)과 지난 6일 로봇재단 중회의실에서 로봇랜드 테마파크를 활용한 지역사회 기여와 미래 인재 양성을 공동 추진하는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로봇랜드 테마파크의 4차산업 교육을 통한 창의 융합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으며, 합천교육지원청은 4차산업 혁신을 주도할 미래교육인재 양성의 학습처로 로봇랜드 테마파크의 공공측면을 적극 활용하기로 약속했다.

 11월 위드 코로나 이후, 지역 내 유ㆍ초ㆍ중ㆍ고교 운영위원회와 현장학습 및 진로체험 담당교사 팸투어 등 로봇랜드 초청설명회를 개최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11월 한 달 도내 학교단체 방문객이 평일 기준 50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개장이 후 테마파크 최대 학교단체 방문기록이 가장 활발하다.

 경남로봇랜드재단 권택률 원장은 "로봇랜드의 4차산업 교육을 위해 SW코딩, 인공지능 직업체험, 제조로봇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공공시설 로봇해설사 운용 등 로봇랜드가 단순 놀이시설이 아닌 공공 교육의 장으로서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내년부터 합천군 지역 내 학교들이 준비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