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수기관상`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수기관상`
  • 김선욱 기자
  • 승인 2021.12.0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사업 등 우수 성과 "청소년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 구성"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우수기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우수기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경남도청소년지원재단에서 주관한 `2021년 경남도 청소년상담자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경남도청소년지원재단 연계사업인 인터넷ㆍ스마트폰 과의존 예방ㆍ해소사업과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우수기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인터넷ㆍ스마트폰 과의존 예방ㆍ해소사업은 학교로 찾아가는 개인 및 집단상담과 위험군 청소년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친구 손잡고! 스마트폰 놓고!`와 `슬기로운 미디어생활`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했다.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사업은 또래친구들이 직접 고민이 있는 친구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해주는 활동으로, 전문교육을 받은 또래상담자들이 동아리ㆍ연합회를 구성해 고민상담 및 학교폭력예방 활동을 진행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더욱더 힘이 되는 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에게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을 중심으로 위기 청소년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심리상담, 교육 및 예방활동, 지역자원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