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43 (목)
경남의 아동·청소년·청년의 인권을 고민하다
경남의 아동·청소년·청년의 인권을 고민하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12.0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경남도인권위원회 등 제1회 경남인권포럼 공동개최
경남교육청·경남도인권위원회 등 제1회 경남인권포럼 공동개최
경남교육청·경남도인권위원회 등 제1회 경남인권포럼 공동개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2월 7일 「아동·청소년·청년의 인권과 경남 인권 제도」를 주제로 한 인권포럼을 공동 개최했다.

창원대학교 사림관 1층 대강의실에서 열린 ‘제1회 경남인권포럼’은 노정환 국가인권위원회 부산인권사무소장이 사회를 맡고 승해경 경상남도인권위원회 위원장의 인사말 및 이호영 창원대학교 총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발제, 종합토론,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경상남도교육청 교육인권경영센터, 경상남도인권위원회, 국가인권위원회 부산인권사무소, 창원대학교 인권센터, 창원시가 공동 주최한 이번 포럼은 인권 전문가와 교육기관 종사자, 경남지역 인권 관련 여러 시민단체와 창원대학교 재학생들이 함께 경남의 인권에 대해 생각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정은 창원대 사회학과 교수의 ‘경남 인권제도의 발전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인권보장 과제’라는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장규삼 창원시 보육청소년과장의 ‘아동이 행복한 창원형 아동친화도시 조성’, 송세련 경희대학교 법과대학 교수의 ‘교육인권경영 정책이 아동, 청소년에게 미치는 긍정적 영향 및 효과’, 이장희 창원대 법학과 교수의 ‘대학 인권센터의 역할과 경남 인권 증진의 과제’ 발제가 진행됐다.

포럼에 참석한 창원대 학생은 “취업난·코로나19로 인한 학습권 저하 등 우리 앞에는 많은 문제점과 위기가 놓여져 있다. 이번 포럼은 우리가 더 나은 사회로 도약하기 위한 첫 발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필우 경상남도교육청 교육인권경영센터장은 “이번 포럼은 인권 관련한 경남 기관 간 연대를 통해 아동·청소년뿐만 아니라 도민의 인권 증진과 인권감수성 향상에 기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가 함께 다양한 인권 현안을 발굴하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경남인권포럼으로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