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37 (목)
산청군 `경남도 추천상품` 3개 추가 지정
산청군 `경남도 추천상품` 3개 추가 지정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1.12.0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엔들 2개ㆍ동의초석잠 1개 제품, 13개 업체 29개 상품으로 늘어
산청군 `경남도 추천상품` 3개 추가 지정
산청군 `경남도 추천상품` 3개 추가 지정

 산청군이 `2021년 하반기 경남도 추천상품(QC)`으로 지역업체가 생산하는 3개 상품이 추가 지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지정으로 군의 `경남도 추천상품(QC)`은 모두 13개 업체 29개 상품으로 늘어났다.

 경남도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시행하는 `경남도 추천상품(QC)`은 특허청에 상표권으로 등록돼 있다.

 QC는 `Quality Certificate(품질보증)`를 의미하며 지역 생산품 품질을 경남도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추가로 지정된 상품으로는 ㈜산엔들의 `황매산 맑은 참기름`, `황매산 생들기름`, 동의초석잠영농조합법인의 `동의초석잠 클린파워` 등 2개 업체가 생산한 3개 상품이다.

 `경남도 추천상품(QC)`으로 지정받은 상품은 2년 동안 인증 효력을 가진다.

 특히, 상품 유통 활성화를 위해 △QC 인증마크 사용 △경남도 인터넷 쇼핑몰 `e경남몰` 입점과 홍보 △`e경남몰` 입점 때 카드수수료 지원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경남특산물박람회` 경남도관 참가 지원 △해외마케팅 사업 참가 신청 때 가점 부여 △포장재 지원사업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군 관계자는 "군에서 생산된 우수한 상품이 엄격한 심사를 거쳐 `경남도 추천상품(QC)`으로 지정된 만큼 QC상품 품질 관리와 판매 촉진에 전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