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09 (목)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 , 메타버스 전문강사 자격증반 5기 모집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 , 메타버스 전문강사 자격증반 5기 모집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1.12.0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된 커리큘럼ㆍ사례 중심 교육...새로운 직업 2022 수요 급증 예상
메타버스 자격증반 모집 안내 포스터.
메타버스 자격증반 모집 안내 포스터.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 부설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원장 오용환)이 진행하는 메타버스 스타강사 양성과정 자격증반이 인기몰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6일, 오용환 원장에 따르면 지난 11월 29일부터 시작된 메타버스 4기 스타강사양성과정 자격증반은 모집 3일 만에 조기 마감되는 등 큰 성과를 냈다며 "특화된 메타버스 커리큘럼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 등 실전사례 중심으로 진행되는 메타버스 프로그램이 입소문으로 알려지면서 전국에서 대학교수와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용환 원장은 메타버스는 "모르면 없는 세상이고 알면 할 일 많아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산업화연계를 위한 인력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4차산업혁명시대 사라지는 직업 70%를 대체할 새로운 직업으로 떠오른 메타버스 관련 직업인이 2022년에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이에 필요한 메타버스 관련 인재를 선제적으로 양성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경남대학교 경제금융학과와 부산 동명대학교에서 진행된 국제보건미용학회 특강에서 `사람들이 메타버스는 많이 들어 알고 있으면서도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왜 메타버스를 타야 하는지?, 메타버스와 나와 무슨 관계가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많다고 했다.

 △강사양성 목적보다 비즈니스 모델 구축이 성공 요인

 메타버스 생산자와 소비자 그리고 새로운 직업에 대해 강의하는 오용환 원장은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이 제페토에 2000억 원을 투자하고, 페이스북 마크 저커버그 회장이 상호를 메타로 변경한 이유가 무엇일까? 생각하면 답을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만큼 메타버스 시장은 급변하고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4기 과정에 참여한 김은진 보리 작가는 "메타버스를 통해 창동예술촌과 어떻게 연계할 것인지?, 또 6차산업과 연계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관심이 많다"고 했고, 창신대학교 간호학과 최미향 교수는 "제페토 빌드 잇 구성하기와 게더타운에서 나만의 공간만들기는 밤을 새워가며 해도 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새로운 분야라면서 학생들과의 소통공간, 일자리창출 등에 관심이 간다"고 말했다.

 △가상공간인 돝섬에 국내 최대규모의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을 설립

  현실과 가상공간을 초 연결키 위해 지난 10월 27일 돝섬에 국내 최대규모의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을 개원하고 국내 최초로 돝섬달빛축제와 마산국화축제를 메타버스에서 진행했다. 창신대학교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과 진주교육지원청 `2021 캠퍼스형 방과후학교 메타버스 진로체험`을 진행했으며 창신대학교 국제교류원(이길연원장)대학교수와 학생 등 60여 명의 메타버스 전문가를 양성했다.

 줌과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 제페토, 게더타운 등에서 오는 29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메타버스 자격증반 5기 과정은 황윤수 지도 교수의 제페토 이론과 실습, 이송비 이프랜드 인플루언서의 ifland 가입과 아바타 꾸미기, 김라미 메타버스 문화기획자의 제페토빌드 잇 여행과 맵 제작발표, 구춘길 교수의 NFT 의미와 가치, 최효심 지도교수의 PPT 강의안 만들기와 미리캔버스 활용방법, 김필선 지도교수의 게더타운 맵 만들기와 공간 기획하기 등으로 구성했다.

 2주 과정 30시간 수강 후 메타버스 강사 경진대회를 통해 통과한 수강생들에게는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원장 오용환)의 강사 인증서와 2022년 1월께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이사장 김대완)의 메타버스 전문강사 민간자격증이 수여된다.

 교육비는 50만 원이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055-245-4451) 또는 (010-5307-877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