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목욕탕 함께 가십시다" 아름다운 동행
"어르신 목욕탕 함께 가십시다" 아름다운 동행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1.12.0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오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목욕동행` 서비스 월 1회 실시
내년에도 용품 지원사업 등 추진 결정
산청군 오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어르신 목욕동행과 목용용품 지원사업` 운영 모습.
산청군 오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어르신 목욕동행과 목용용품 지원사업` 운영 모습.

 산청군 오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가 추진하는 `어르신 목욕동행과 목용용품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일 협의체에 따르면 월 1회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 15명을 목욕탕까지 모시는 `목욕동행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협의체 위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며 버스 타기가 불편한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목욕카드 수령 어르신 중 기존 국가지원을 받지 않는 50명을 선정, 목욕용품 전달과 함께 안부 확인, 복지제도 안내 등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도 전력할 예정이다.

 협의체는 최근 `제2차 협의체` 회의를 통해 내년에도 목욕동행과 용품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순선 공공위원장은 "오부면 어르신을 위해 자발적으로 자원봉사에 앞장서 준 협의체 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순곤 민간위원장은 "내년에도 목욕동행 등의 어르신들을 위한 지원사업을 계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에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