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1 (금)
머리부터 발끝까지 종합적인 복지 혜택을 누린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종합적인 복지 혜택을 누린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12.0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교육지원청과 한국세탁업경남지회 업무협약식
창원교육지원청과 한국세탁업경남지회 업무협약식
창원교육지원청과 한국세탁업경남지회 업무협약식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락)은 2일 11시 별관 제2소회의실에서 한국세탁업경남지회장, 이사 등과 창원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중학생의 교복 및 겉옷 세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2년부터 창원지역 65개 중학교 학생 총 455명(교당 7명)에게 교복 및 겉옷 세탁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세탁 경력이 10년 이상된 대표들이 1교-1세탁소 매칭으로 세탁 비용의 30%를 후원한다.

한국세탁업경남지회 손소식 회장은 “찌든 때가 묻은 겉옷을 입고 다니는 학생을 보면 직업병인지 지나치지 못하고 마음이 아팠는데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과거 창원교육지원청에 봉사한 경험을 토대로 세탁소를 방문하는 학생들이 행복한 마음으로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상락 교육장은 “코로나19 시대에 지역 세탁소도 힘들 텐데 학생들을 위해 교육복지공동체로 사회공헌을 해주시는 점에 존경과 감사함”을 전하며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을 최대한 발굴하여 지속적인 통합지원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기관과 연계·모색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창원교육지원청은 일선 학교에서 추진하기 어려운 프로그램들을 교육지원청 공동사업(성장지원(한약), 치아치료, 안경지원, 머리손질, 겉옷 세탁)으로 운영하여 머리부터 발끝까지 종합적인 교육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학생이 중심인 창원교육은 심리·사회·정서적 어려움이 해결되어 다니고 싶은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