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00 (목)
최고의 재료ㆍ정성으로 만든 김치는 사랑이에요
최고의 재료ㆍ정성으로 만든 김치는 사랑이에요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1.12.0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농협 주부대학 동창회, 김치 나눔...밀양농협ㆍ농협밀양시지부 후원 개최
소외 이웃 120여 세대에 600포기 전달
손영희 농협밀양시지부장(첫 번째), 이성수 밀양농협 조합장(세 번째), 정명순 주부대학동창회장(다섯 번째) 외 임직원과 주부대학동창회 임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손영희 농협밀양시지부장(첫 번째), 이성수 밀양농협 조합장(세 번째), 정명순 주부대학동창회장(다섯 번째) 외 임직원과 주부대학동창회 임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농협 주부대학 동창회(회장 정명순)의 정성 어린 나눔의 마음이 겨울을 맞이하는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으로 퍼지고 있다 .

 1일 장애인가구, 소년소녀가장, 홀몸노인, 다문화가정 등 시민들의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가정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가 밀양농협 공판장지점에서 밀양농협(조합장 이성수)과 농협밀양시지부(지부장 손영희)의 후원으로 열었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17년째 이어오고 있는 행사로서 밀양농협 주부대학을 수료한 동창회원 50여 명이 참여해 봄부터 준비한 재료로 매 과정마다 최고의 재료와 정성으로 준비한 행사로 해가 거듭될수록 더욱 더 깊은 사랑의 맛이 배어 나오고 있다.

 행사 며칠 전부터 건고추 다듬기 등의 재료 손질과 양념 만들기 등의 밑 작업에 이어 지난 30일 오전 9시부터 본격적인 김장버무리기를 시작해 600포기의 김장을 담갔다.

 이날 담근 김치는 우리 지역의 소중한 이웃 120여 세대에게 전달돼, 이웃의 관심과 사랑이 있어 추운 겨울을 따뜻하고 외롭지 않게 보낼 수 있는 마음의 힘이 되어 줬다.

 이번 행사를 후원한 밀양농협 이성수 조합장은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정성이지만, 뜻깊은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갖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하며, 농촌지역의 경제적 소외계층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계속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주부대학 정명순 총동창회장은 "밀양농협 주부대학 동창회원들이 딸과 며느리가 되고 엄마가 돼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자 시작한 행사로서 앞으로 더욱더 많은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