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2:41 (목)
`코로나 시대 여성, 한 달간 기록` 시사회
`코로나 시대 여성, 한 달간 기록` 시사회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12.0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기획자 등 30명 응원 메시지 "여성 사회 참여 확대 등 노력"
지난달 30일 김해 봉황예술극장에서 `코로나 시대의 여성, 한 달간의 기록` 영상 시사회가 열리고 있다.
지난달 30일 김해 봉황예술극장에서 `코로나 시대의 여성, 한 달간의 기록` 영상 시사회가 열리고 있다.

 김해시는 지난달 30일 봉황예술극장에서 2021년 여성친화도시 지역특화사업으로 제작한 `코로나 시대의 여성, 한 달간의 기록` 영상 시사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시는 여성기획자 등 시민 30여 명을 초대해 코로나19 상황 속 서로에게 혹은 자신에게 위로와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을 제작해 11월 한 달간,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이런 활동으로 시민들에게는 감동을, 여성기획자에게는 역량강화 및 활동 기회를 제공했다.

 시는 한 달간 SNS에 업로드한 영상들을 30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다시 제작해 이번에 시사회를 가졌다. 상영된 영상도 김해심쿵UCC 유튜브에 업로드할 계획이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위축돼 있는 시민들에게 한 달간 영상을 통해 위로와 희망을 전달하고 여성기획자들에게는 활동 기회를 제공해 모든 시민이 참여하는 축제를 만들고자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여성들의 사회ㆍ경제적 참여 확대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