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31 (금)
고성 율천초, 제22회 아름다운교육상 학교부문 대상 수상
고성 율천초, 제22회 아름다운교육상 학교부문 대상 수상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12.0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동체참여 생태체험활동, 분경만들기
교육공동체참여 생태체험활동, 분경만들기

고성 율천초등학교(교장 최유빈)가 올해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공모한 ‘제22회 아름다운교육상’에서 학교부문 ‘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 상은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주최·주관하고 교육부와 환경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후원한다.

아름다운학교의 비전은 크게 세 부분으로 첫째, 집단지성의 힘을 발휘하며 둘째, 공동체적 유대를 강화하고 셋째, 생태적 미학적 환경을 만드는 학교를 발굴하기 위한 취지로 선정한다.

아름답고 행복한 학교 배움터를 가꾸는 전국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상을 수여한다.

율천초등학교는 전교생이 37명인 경남 고성군의 작은 학교로 ‘푸른율천, ECO SCHOOL 만들기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직접 학교의 숲길을 만들고 정원을 조성하며 오감을 풍부하게 일깨우고 자존감과 성취감을 발현시키는 교육을 펼쳤다.

지역교육공동체의 공조와 지원으로 2021년 소규모 체육시설이 완공되고, 어린이 체력 단련장이 설치되었다.

우리가 만드는 우리학교 이름 공모로 ‘푸름관(소규모 체육시설)’, ‘푸른 숲길(학교 숲길)’, ‘채움뜰(허브 정원)’ 이 완성되는 등 중장기적 교육환경 개선 사업으로 학생들이 누리는 공간이 재탄생하였다.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회복하는 ‘ECO SCHOOL’ 교육 비전을 지역과 공유하고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생태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공동체의식을 높이고 모두가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 율천초등학교의 교육과정이 ‘작은 학교에서 큰 꿈을 펼치는 아름다운학교’로 평가되었다.

율천초등학교 최유빈 교장은 "그 간 학교 안에서 매일을 기적으로 만들어 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의 협조와 노력에 감사드린다.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머물고, 신나게 배우고 뛰놀며 꿈과 미래의 비전을 키우는 교육활동을 위하여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