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6 (토)
대학 수의학 발전 위해 큰마음 함께 나눠야죠
대학 수의학 발전 위해 큰마음 함께 나눠야죠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1.11.3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효철 (주)동물의사 대표, 기금 출연...경상국립대 발전위해 1000만원 쾌척
"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세상 만들 것"
(주)동물의사 박효철 대표가 대학발전기금 1000만 원을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에게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동물의사 박효철 대표가 대학발전기금 1000만 원을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에게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상국립대학교(GNUㆍ총장 권순기)는 (주)동물의사 박효철 대표가 대학발전기금 1000만 원을 출연했다고 30일 밝혔다.

 발전기금 전달식은 11월 30일 가좌캠퍼스 본관 3층 접견실에서 마련됐다. 행사에는 권순기 총장을 비롯해 대학본부 보직자와 박효철 대표, 고필옥 수의과대학 학장, 이영락 부산수의사회 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박효철 대표는 1993년 경상국립대 수의학과를 졸업한 뒤 국내 최대의 동물병원 프랜차이즈 인 ㈜쿨펫을 설립했으며 현재는 IT 플랫폼 기반 반려동물 바이오 전문업체 (주)동물의사 대표를 맡고 있다.

 (주)동물의사는 반려동물 코로나 백신과 PCR 진단키트를 개발하고 빅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박효철 대표는 대한수의사회 미래신사업추진단 단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효철 대표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반려동물 관련 산업 분야에서 현재까지 없던 분야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고 "동물과 사람이 함께 사랑하며, 살아가는 세상을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싶다"라는 뜻을 밝혔다.

 권순기 총장은 "박효철 대표를 비롯해 수의과대학의 많은 동문이 경상국립대 발전과 우리나라 수의학 발전을 위해 기금을 출연해 주셔서 마음 깊이 감사드리며, 출연해 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대학의 발전을 위해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고필옥 수의과대학장은 "큰마음을 베풀어 주신 박효철 대표님께 깊이 감사드리며 수의과대학의 졸업생들이 학교의 위상을 높이고 사회에 이바지하는 재원이 될 수 있도록 후학 양성에 힘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