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20 (토)
경남신보, 신사업창원사관학교 성공적 마무리
경남신보, 신사업창원사관학교 성공적 마무리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1.11.3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 실습ㆍ실차별화ㆍ맞춤형 교육...교육생 8명 중 7명 성공적 창업 완료
하반기 교육생이 체험점포 앞에서 성공 창업에 대한 결의를 다지고 있다.
하반기 교육생이 체험점포 앞에서 성공 창업에 대한 결의를 다지고 있다.

 경남신용보증재단(이하 경남신보)이 올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공모한 사업으로, 경남신보가 전문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운영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아이템을 사업화 할 수 있도록 4주간의 창업교육과 12주간의 점포체험을 거쳐, 교육과정을 수료한 졸업생에게는 최대 2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창업 대출을 지원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경남신보에서는 교육생을 성공 창업으로 이끌기 위해 업종별 맞춤 분반 교육, 코로나 시대에 맞춘 라이브 커머스 실습 등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해 차별화된 맞춤형 교육을 제공했다.

 또한 체험점포의 방문객 증대를 위한 지역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광고, 기념품 증정 이벤트 등을 지원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2021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공방, 정리정돈 컨설팅, 어학교육, 밀키트 제작 등 다양한 업종의 예비창업자들이 참여했으며, 상반기 교육에 참여한 8명의 교육생 중 7명은 성공적으로 창업을 완료했으며, 하반기 교육생 12명은 11월 19일 모든 과정을 수료해 창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남신보 구철회 이사장은 "신사업창업사관학교를 수료하고 창업하는 교육생에게 보증 지원과 컨설팅 등의 후속적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