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36 (금)
"대북적대정책 폐기, 공동선언 이행해야"
"대북적대정책 폐기, 공동선언 이행해야"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1.11.30 23: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ㆍ15 경남본부 논평서 촉구 "미국, 무기구매 압력 안돼"

 바이든 행정부 출범 이후 오는 2일 처음으로 서울에서 한국과 미국 국방장관이 참여하는 `한미안보협의회의(SCM)`가 열리는 가운데 진보단체가 `대북적대정책 폐기`와 `공동선언 이행`을 촉구하고 나섰다.

 6ㆍ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경남본부는 30일 논평을 내고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촉구했다.

 해당 단체는 "이번 회에서 미 국방부가 무기구매 압력 등 우리나라 자주권을 방해하는 행위 또는 내정에 관여하는 행위에 대해 절대 반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남북관계가 차갑게 얼어붙은 지 3년이 지났으며, 판문점선언과 평양선언의 환희와 희망도 아득하다"고 말했다.

 이어 "남북, 북미 정상회담과 공동선언을 통해 평화와 번영, 통일로 나아가던 한반도 정세가 차갑게 얼어붙은 것은 계속되는 대북적대정책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경색국면을 타개하기 위해 현 정부는 종전선언을 추진하고 있다"며 "남북대화가 시작되고 종전선언이 또 다른 종이 조각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문제의 근원인 대북적대정책의 철회가 전체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공동선언 실천을 통한 신뢰회복이 우선되지 않으면 종전선언이 이뤄질 수도, 얼어붙은 남북관계가 풀릴 수도 없다"고 덧붙였다.

 경남본부는 "공동선언의 폐기와 전술핵재배치, 한미일군사동맹강화 등은 필연코 위기를 심화시키고 그것은 전쟁을 불러온다"며 "전쟁은 모두의 파멸"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적대와 평화는 공존할 수 없으며, 평화는 생존의 문제이자 반드시 이뤄야 할 민족적 과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평화는 적대정책을 버리고 공존을 도모하는 것에서 출발하며 분단을 극복하는 통일을 통해 완성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성진 2024-01-27 01:31:32
우리 국민은 “남북 대화”를 갈망하고 있다.
대통령과 정부의 가장 기본적인 책무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 재산을 지키는 데 있다.
안보를 책임진 대통령은 상대 공격을 막고 억제하기 위한 준비를 차질 없이 하는 것이 중요한 임무이다.
그와 동시에 국민을 안심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자면 완충구역을 확보하고, 상대방과의 대화를 통해 긴장을 낮추는 것이 필요하다.
정부는 지금이라도 9·19 남북군사합의 정신을 살려 남북 완충지대를 확보하고, 북한과의 대화 채널 복원에 나서야 한다. 그걸 요구하는 자국민들의 목소리를 무겁게 들어야 한다.
북한은 우리의 동족이기에 어떤 이유든 전쟁은 있을 수 없기에 평화통일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남북이 평화통일이 이뤄진다면 주변국에 대한 우리의 처지가 바뀜은 물론 우리 후손들이 어깨를 펴고 영원히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해 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