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35 (금)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 `함성` 운영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 `함성` 운영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11.3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돌봄ㆍ역량강화 등 추진 "젠더거버넌스 구축에 노력"
김해시가 여성친화도시 사업 추진 체계의 실효성 증대를 위해 운영하는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
김해시가 여성친화도시 사업 추진 체계의 실효성 증대를 위해 운영하는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

 김해시가 여성친화도시 사업 추진체계의 실효성 증대를 위해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을 조성ㆍ운영한다. 시는 무계어울림센터 2층에서 `함`께 `성`장하는 공간인 `함성`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 7월 여성친화도시 커뮤니티 공간 조성 공모를 통해 사회적 경제조직을 모집했다. 그 결과 무계어울림센터를 소유하고 있는 무계어울림협동조합(이사장 김성대)이 선정됐다.

 시는 이곳을 여성친화적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시민에게 개방되는 이 공간은 접근성이 좋고 다양한 가족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이다.

 `함성`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마을돌봄, 역량강화 등의 상시 프로그램과 공간 대관을 진행한다. 또 마을리더, 마을활동가 아카데미, 여성지도자 양성과정, 전통놀이를 통한 직장여성 힐링 등 지역 주민들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특강도 진행한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함성` 운영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김해시여성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범시민적 거점 공간을 조성ㆍ운영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속적으로 거점 공간 확대 및 체계적 운영을 통해 지역 여성의 능동적 참여로 우리 지역만의 지역공동체를 조성하고 젠더거버넌스를 구축해 시민이 공감하는 여성친화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